기능론적 교육사회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6:54본문
Download : 기능론적 교육사회학.hwp
즉, 사회화란 능력과 성취에 따라 사회적 지위와 소득을 배분함으로써 개인적으로는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기능이론(理論)에서 교육은 사회화와 선발을 통해 사회의 유지와 발전에 기여한다고 본다.
다. 이는 사회의 평등에 기여함은 물론 사회적으로는 인력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준다. , 기능론적 교육사회학사범교육레포트 , 기능이론 갈등이론 사회화와 선발 뒤르켐 사회유기체설 사회기구체설 선발과 배치 스펜서 교육사회학 기능주의와 갈등주의
설명
1. 기능theory 에 의한 교육
기능theory 에 의하면 교육은 사회화와 선발을 통해 사회의 유지와 발전에 기여한다고 본다. 기능이론에서 교육은 사회화와 선발을 통해 사회의 유지와 발전에 기여한다고 본다. 사회화란 개인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회의 유지와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또한 교육은 선발의 기능을 통해 사회의 유지와 발전에 기여하는데 선발이란 학생의 능력의 수준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말한다.
Download : 기능론적 교육사회학.hwp( 14 )
레포트/사범교육
기능론적 교육사회학
순서
기능이론,갈등이론,사회화와,선발,뒤르켐,사회유기체설,사회기구체설,선발과,배치,스펜서,교육사회학,기능주의와,갈등주의,사범교육,레포트
기능이론은 교육의 순기능에 역점을 두고 논하는 사회학적 관점이다.



기능이론(理論)은 교육의 순기능에 역점을 두고 논하는 사회학적 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