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과 운영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1:03
본문
Download : 통합교과 운영론.hwp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와 교육과정 통합의 접근 유형 및 방법에 마주향하여 논의하고, 교과 통합적 수업 전개의 環境(환경)과 project에 마주향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여러분께 많은 활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리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여러분께 많은 활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통합교과운영론
Download : 통합교과 운영론.hwp( 12 )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와 교육과정 통합의 접근 유형 및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고, 교과 통합적 수업 전개의 환경과 과제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통합(integration)이란 용어는 새 옥스퍼드 사전에 의하면 ①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것에 부분을 첨가하여 완성시키는 일, ② 부분들을 연결시켜 전체를 만드는 일, ③ 이질적인 것들을 하나의 체제 속에 연결, 융합시키는 일 등으로 definition 되어 있다(김재복, 1988: 21-21, 재인용). 위에 인용한 의미를 보면 통합이란 통일성, 전체성, 조화로운 관계 등에 관심을 둔 관념이라고 할 수 있으며, 결국은 부분과 전체를 관련시키느냐, 전체를 어떻게 부분과 관련시키느냐로 생각할 수 있다아 그러므로 교육에서 통합이라는 말을 사용할 때는 부분을 구성…(To be continued )
다. 통합교과운영론 , 통합교과 운영론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과 운영론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Ⅰ. 문제 제기
Ⅱ. 교육과정 통합의 접근 유형 및 방법
1.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
2. 교육과정 통합에 대한 관점 논의
Ⅲ. 교과 통합적 수업 전개의 environment과 과제(problem)
Ⅳ. 結論
우리 나라에서 교과 통합에 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기 처음 한 것은 최근의 일로 생각된다 교육과정 개정과 관련된 주요 쟁점 중의 하나로 교과 통합의 문제가 대두되었으며, 1981년도에 개정된 제4차 교육 과정에서는 초등학교 1, 2학년 과정에 통합 교과의 편제를 설정하기에 이르렀다. 그 후 1987년대의 제 5차 교육 과정에서도 4차 교육 과definition 기본 골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부분적으로 變化된 형태의 통합 교과 편제를 갖게 되었으며, 제 6차 교육 과정에서도 역시 새롭게 變化된 통합 교과 편제를 도입하였다. 그리고 중등학교 교육 과정상의 일부 교과목간의 통합과 초등학교 저학년에서의 교과 통합의 추세는 계속적으로 확산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