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 중등임용 답안(지구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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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5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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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➃ (다)에서 석영, 장석, 각섬석은 광물의 개념(槪念)보다 위계가 낮다. 감사합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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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➁ (가)에서는 화성암의 더 많은 실례를 학습하므로 화성암에 대한 준거속성이 확장된다 (0)
➂ 화성암과 변성암, 퇴적암은 학습위계가 같으므로 화성암을 알고 있는 학생이 변성암과 퇴적암을 학습하는 것은 병위적 학습에 해당한다. 즉, (다)에서는 낮은 위계에서 높은 위계로의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통합적 조정(화합)의 원리가 적용된 것이다.
시베리아 고기압, 일주조, 반일주조, 일조부등, 원심력, 고기압성 경도풍, 지진해파, 심해파와 천해파, 결론도출, 일반화
2009학년도 지구과학 중등 임용고시 해설입니다. . (X)
㉡, ㉡은 지구과학 에서 배우는 내용이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 관찰자는 여러 번의 관찰을 통해 규칙성을 찾은 것이 아닐것이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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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학년도 지구과학 중등 임용고시 해설입니다.
㉠ (다), 물이 10m이상 올라오는 것을 說明(설명) 하지 못함 → (나), 물이 10m이상 올라오는 것을 진공의 크기가 작기 때문이라고 說明(설명) 함 → (가), 수은주를 가지고 대기압의 개념(槪念)을 說明(설명) 하려고 함 (0)
➀ 상위 개념(槪念)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이미 알고 있는 실례를 제외하고 다른 실례를 학습하는 상관적 포섭의 예에 해당한다. 좋은 data(資料)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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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학년도 중등임용 답안(지구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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➄ (다)에서는 새로운 학습내용이 포괄적인 내용이지, 선행개념(槪念) 자체가 포괄적인 것은 아닐것이다. (0)
㉢ 초염기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현무암의 경우이므로 (다)의 결론에는‘마그마가 올라오면서 맨틀물질을 포획하였을 것이다’가 들어갈 수 있따 (0)
다. . (X)
㉡ (가)를 說明(설명) 하기 위한 가설을 세운 것으로 보아 이러한 과학적 탐구방법은 가설연역적 탐구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