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차 中國진출 마케팅책략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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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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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의 marketing 방법과 비교하여 china에서는 어떠한 marketing 방법으로 시장 점유율을을 확보할 것인지, 경쟁사는 어떤 전략(戰略) 을 쓰고 있는지 등을 알아보고 china시장으로의 17茶진출 전략(戰略) 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현재 혼합차, 옥수수수염차 등 시중에 판매되는 차 음료만 100여 종에 이른다.
⑵ 제품 introduction - 17茶
17茶는 뽕잎, 홍화씨, 녹차, 산수유, 메밀, 둥글레, 결명자, 구기자, 율무, 귤피, 영지, 치커리, 대맥, 상황, 옥수수, 현미, 차가의 17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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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7차 中國진출 마케팅책략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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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4년에는 전체 차 음료 시장의 80%를 녹차가 차지하였으나, 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소비자층을 넓히지 못하였다.
소비자들이 건강을 중시하게 되면서 탄산음료 보다는 차 음료를 선호하게 되었고 이러한 차를 물처럼 마신다.
이와 같이 웰빙 트렌드와 다이어트 열풍으로 점차 성장해 가는 차 음료 시장에서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하고 있는 남양유업의 17茶을 선정하여 china시장에서 판매해 보기로 한다. 2005년에는 곡물로 부드러운 맛을 낸 혼합차 ‘2세대 차 음료’로 등장하였고 지난해인 2007년부터는 구수한 맛의 옥수수수염차가 ‘3세대 차 음료’로 떠올랐다.






17茶의 china 진출
-국제marketing -
목차
1. 서론
1.17차 선정동기
2.17차 introduction
2. 본론
1.china 茶 시장 present condition
2. 경쟁사 analysis(분석)
3. STP
4. SWOT
5. 4P
1.서론
⑴ 제품선정 이유
국내 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2004년 500억을 기록한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계속해온 결과 지난해 2007년에는 2600억, 올해 2008년에는 3500억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되고 있다아 특히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각 기업마다 다이어트, 미용 등 여러 가지 컨셉을 내걸고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