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世紀의학교조직경영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18:57
본문
Download : 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hwp
, 제8장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라., 제9장 왜 선생들은 죽을 판인가?, 제10장 막힌 곳을 뚫어라., 제11장 학교도 건강해야 한다, 제12장 왜 학교文化(culture) 를 바꾸려고 하는가?, 제13장 학교도 변해야 산다, , filesize : 208K
21世紀의학교조직경영론
Download : 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hwp( 11 )






설명
순서
제1장 학교는 왜 필요하며, 학교경영이란 무엇인가?, 제2장 어떤 학교가 좋은 학교인가?, 제3장 학교경영이론은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 제4장 학교 조직 구조는 똑같아야 하는가?, 제5장 학교장의 리더십에 달렸다.
제8장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라.
제9장 왜 선생들은 죽을 판인가?
제10장 막힌 곳을 뚫어라.
제11장 학교도 건강해야 한다
제12장 왜 학교文化(문화)를 바꾸려고 하는가?
제13장 학교도 변해야 산다
- 교육이라는 말은 맹자에 처음으로 나온다 - ‘천하의 영재를 얻어 교육하는 것이 세 번째 즐거움이다’ - 서양의 경우는 ‘education’은 라틴어의 ‘educo’에서 originate 했으며, 이는 ‘draw out(밖으로 끌어내다)’와 'bring up(기르다, 양육하다)'의 뜻. -‘인간행동을 계획적으로 變化시키는 것’이라 정범모(1976)의 定義(정이)이다., 제6장 신바람이 나게 하라., 제7장 교원도 인간이다., 제8장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라., 제9장 왜 선생들은 죽을 판인가?, 제10장 막힌 곳을 뚫어라., 제11장 학교도 건강해야 한다, 제12장 왜 학교문화를 바꾸려고 하는가?, 제13장 학교도 변해야 산다, , FileSize : 208K , 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기타레포트 , 21세기 학교 조직 경영
레포트/기타
제1장 학교는 왜 필요하며, 학교경영이란 무엇인가?
제2장 어떤 학교가 좋은 학교인가?
제3장 학교경영theory 은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
제4장 학교 조직 구조는 똑같아야 하는가?
제5장 학교장의 리더십에 달렸다., 제6장 신바람이 나게 하라., 제7장 교원도 인간이다.
제1장 학교는 왜 필요하며, 학교경영이란 무엇인가?, 제2장 어떤 학교가 좋은 학교인가?, 제3장 학교경영理論은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 제4장 학교 조직 구조는 똑같아야 하는가?, 제5장 학교장의 리더십에 달렸다.
제6장 신바람이 나게 하라.
제7장 교원도 인간이다. -인본주의 사상이 인간의 가변성 및 진보발전관과 그러한 變化는 합리적 계획적으로가능하다는 신조가 내포됨 ○ 교육의 목적은 ‘바람직한 인간을 만들기 위함’ -올바른 이성을 갖추고 다른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즐겁게 살아가는 능력을 갖춘 인간 -교육을 통해 기르고자 하는 인간은 스스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동시에 남의 행복에도 관심을 갖고 도울 줄 아는 능력을 갖추고 동시에 남의 행복에도 관심을 갖고 도울 줄 아는 따스한 마음을 가진 인간 -개인의 능력과 적성과 소질에 맞는 일을 하면서 사는 삶을 행복한 삶이라고 한다 ○…(省略)
21세기,학교,조직,경영,기타,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