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이론(理論)을 적용한 영어교육 과정과 교수원리의 영어교육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22:15
본문
Download : 학습 이론을 적용한 영어교육 과정과 교수원리의 영어교육 적용.hwp
이러한 유의적 학습은 기계적(rote) 학습과는 대조되는 concept(개념)으로 새로운 지식을 인지 구조 내에 이미 존재하는 관련된 사항들과 연결짓는 과정 속에서 인지 체계 안에 들어온 이 새로운 지식은 이 지식을 포괄하는 기존의 인지 체계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그 체계 속으로 포섭(subsumption)되어지고 안정적으로 존재하는 요소와 관련성인 유의성을 형성해 나가면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유의적 학습은 학습자가 새로운 학습 과제(problem)를 기존의 지식 체계와 관련짓는 성향인 유의적 학습태도를 가지고 있고 학습 과제(problem) 자체가 학습자의 지식 구조에 연관될 수 있는 유의적인 것일 때 나타난다. 학습이론을적용한영어 , 학습 이론을 적용한 영어교육 과정과 교수원리의 영어교육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학습 이론(理論)을 적용한 영어교육 과정과 교수원리의 영어교육 적용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사범교육,레포트
학습 이론(理論)을 적용한 영어교육 과정과 교수원리의 영어교육 적용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학습 이론을 적용한 영어교육 과정과 교수원리의 영어교육 적용.hwp( 59 )
설명
다. I. Principles of 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
1. Ausubel의 유의적 학습 theory(이론)
2. 언어(영어) 학습 단계에서의 학습 theory(이론) 적용
(1) 학습의 스타트행동(entry behavior) 단계
(2) 학습의 goal(목표) (object) 설정 단계
(3) 학습 방법(method of training) 설정 단계
(4) 학습 평가 절차(evaluation procedure) 단계
II. Teaching by Principles
1. 인지적 원리(Cognitive Principles) 영역
2. 정의(定義)적 원리(Affective Principles) 영역
3. 언어적 원리(Linguistic Principles) 영역
III. Lesson Plan 짜기
I. Principles of 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
Brown의 chapter 4장에 있는 교육 theory(이론) 중 Ausubel의 meaningful learning theory에 관해 설명(說明)하고 Skinner의 Behavior theory와 Ausubel의 meaningful learning theory와 Rogers의 Humanistic theory 3theory(이론)을 영어교육의 전체 과정인 entry behavior, goals, methods of training, evaluation procedure의 측면에서 어떻게 영어 교육에 조화롭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說明)하시오.
1. Ausubel의 유의적 학습 theory(이론)
David Ausubel은 인간의 학습은 새롭게 접한 사건이나 항목을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인지적 concept(개념)이나 명제에 연결시키는 유의적 과정을 통해 일어난다고 보고 이러한 학습과정을 유의적(meaningful) 학습이라고 하였다. 이 때 학습 과제(problem)와 상호 작용하는 인지 구조 내의 사고체계가 이 과제(problem)와 어느 정도의 관련을 맺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기억의 보존을 좌우하는데 이와 같은 상호 작용 자체가 확장되어 있는 경우 상호 작용과 동시에 일어나는 간섭이 유의적 학습에 미치는 influence력은 거의 없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省略)
학습이론(理論)을적용한영어






학습 이론을 적용한 영어교육 과정과 교수원리의 영어교육 적용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