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수업 (WB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4:20
본문
Download : 웹기반WBI.hwp
웹은 실제와 매우 유사한 가상적인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므로 학습자의 현실에 가까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아 넷째, 다양한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이때의 자료(data)는 필요나 목적에 따라 수정, 재조직이 가능하며 가능하면 가공되지 않은 것이 좋다. 셋째, 실제적인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한다. 구성주의 관점에서 학습목표(goal)는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실제 environment(환경) 에서 인정된 project로 주어지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웹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정보의 보고이다. 웹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 전 세계의 사람과 상호 작용할…(생략(省略))
Download : 웹기반WBI.hwp( 32 )
레포트/사범교육
웹기반 수업 (WBI)
순서
다. 둘째, 웹은 자료(data)제시에 다양성을 제공한다. 학습자는 제시되는 자료(data)를 통하여 의미를 구성해 간다. 웹은 하이퍼텍스트 형태로 조직되어 있어 인간의 정보구성과 유사하다.1. WBI의 concept(개념)과 特性(특성), , 2. WBI의 교육적 의의, , 3. 교육용 웹사이트의 설계,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 (2) 학습 목표(目標)의 유형에 따른 분석 방법, (3) 웹기반 수업 목표(目標) 설계, , 4. 구조 설계, (1) 선형 구조, (2) 계층 구조, (3) 네트워크 구조, (4) 기타 구조, , 5. WBI 설계상의 유의점, 파일크기 : 91K
설명






1. WBI의 개념과 특성, , 2. WBI의 교육적 의의, , 3. 교육용 웹사이트의 설계,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 (2) 학습 목표의 유형에 따른 분석 방법, (3) 웹기반 수업 목표 설계, , 4. 구조 설계, (1) 선형 구조, (2) 계층 구조, (3) 네트워크 구조, (4) 기타 구조, , 5. WBI 설계상의 유의점, FileSize : 91K , 웹기반 수업 (WBI)사범교육레포트 , WBI 웹기반수업교육용 웹사이트
WBI,웹기반수업교육용,웹사이트,사범교육,레포트
1. WBI의 개념(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2. WBI의 교육적 의의
3. 교육용 웹사이트의 설계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2) 학습 목표(goal)의 유형에 따른 分析 방법
(3) 웹기반 수업 목표(goal) 설계
4. 구조 설계
(1) 선형 구조
(2) 계층 구조
(3) 네트워크 구조
(4) 기타 구조
5. WBI 설계상의 유의점
웹의 characteristic(특성)이 구성주의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구축하는데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아 첫째, 웹은 교수목표(goal)의 선정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