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전략(戰略)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대책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8:17
본문
Download : 수준별 전략 중심의쓰기 교수 학습 .hwp
수준별전략중심 쓰기교육 교수학습방안 / (수준별젼략중심)
3. 수준별 戰略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28
나. 내용 생성하기 戰略과 방법 50
Ⅳ. 쓰기 戰略과 활동 탐구 35
참 고 문 헌 10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Ⅴ. 결 론 96
논 문 요 약 ⅳ
가. 독자중심 글쓰기 80
2. 중학교 학생들의 쓰기 능력의 특징 16
Download : 수준별 전략 중심의쓰기 교수 학습 .hwp( 22 )
1. 쓰기 theory(이론)의 alteration(변화) 7
가. 글의 목적 중심 고쳐 쓰기 89
5 고쳐 쓰기 89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5
수준별전략중심 쓰기교육 교수학습방안
Ⅲ. 쓰기 능력과 수준별 쓰기 교수 학습 13
나. 계획하기 戰略과 방법 37
3. 조직하기 63
수준별 전략(戰略)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대책 연구
2. 문제 해결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9
Ⅰ. 서 론 1
Ⅱ. 쓰기 theory(이론)과 지도 7
나. 표현하기 戰略 방법과 절차 82
가. 글의 개요와 구성 63
순서
가. 창의적인 글의 내용 마련 48





2. 연구사 검토 2
1. 계획하기 35
4. 표현하기 80
나. 고쳐 쓰기 戰略과 방법 90
가. 쓰기 상황의 요인 35
수준별전략(戰略) 중심 쓰기교육 교수학습대책 / (수준별젼략중심)
지금까지의 쓰기 수업은 해결해야할문제를 제시하여 글을 쓰게 한 다음 그 글에 나타난 오류를 分析하고 지적하는 데 초점을 두어 왔다. 이러한 식의 쓰기 지도는 국어과의 교육 내용 중, 쓰기를 학생들이 가장 부담을 갖게 하는 결과를 낳았다.
2. 내용 생성하기 48
설명
나. 내용 조직하기 戰略과 방법 64
1. 쓰기 능력의 발달 과정 13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1
ABSTRACT 103
다. 또한 자신의 글을 읽을 사람을 교사로 생각해서 쓰기를 더욱 회피하게 된다된다. 대부분의 미숙한 필자들은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는 데다, 홀로 작업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쓰기 활동을 부담스러워 한다.